힙포의 기록공장
내가 구독하는 무료 메일 뉴스레터 서비스 5가지 (주식/ 경제, 디자인 등) 본문
정보 기록/일상정보

내가 구독하는 무료 메일 뉴스레터 서비스 5가지 (주식/ 경제, 디자인 등)

힙포 2021. 7. 28.
728x90
반응형







내가 구독하고 있는 유용한 메일 구독서비스를 추천해보려한다.
우연한 기회로 구독서비스를 알게됐고 뉴스레터 내용이 좋으면 바로 구독해서 봐왔는데 따로 시간내서 뉴스나 주식 소식을 찾아볼 수가 없는 나에게 아주 유용했다. 요즘에는 이런저런 할 일들도 많고, 사실 직접 뉴스나 정보들을 찾기가 은근히 귀찮아 며칠 하다 말고 마는 경우가 많으니 누구에게나 유용할 거라는 마음에 추천글을 써본다. 이런 구독서비스들은 친구에게 추천받거나 어쩌다 알게되는 경우를 제외하면 구독할 수 있는 기회가 거의 없으니 더욱 이 글을 쓰고 싶었다.



내가 구독하고 있는 뉴스레터는 뉴닉, 위클리 디, 어피티 머니레터, 스타트업 위클리, 서울시청 이렇게 총 5가지이다.
거의 대부분이 주식이나 금융, 경제분야의 뉴스레터이고, 위클리 디는 디자인, 서울시청은 생활정보 분야이다.
소개는 언제 메일이 오는지와, 해시태그로 간단히 하고 어느 부분이 좋았는지를 설명하도록 하겠다.







1. NEW NEEK 뉴닉 (매주 월, 수, 금) #다양한분야 #정치 #경제 #고슴도치캐릭터

구독 신청: http://newneek.co

뉴닉 NEWNEEK

우리가 시간이 없지, 세상이 안 궁금하냐!

newneek.co




뉴닉은 경제뿐만이 아니라 정치나 생활정보같은 뉴스도 같이 올려준다. 요약된 신문을 구독하는 느낌!
가장 넓은 분야의 소식을 전달받을 수 있어서 가장 유용한 듯하다.


메일 제목은 가장 중요한 소식 등을 뉴닉 캐릭터인 고슴이가 말하는 방식.
제목이 항상 귀엽게 잘 뽑혀서 제목 보는 재미도 있다.


디자인도 깔끔하니 눈에 잘 들어온다.
메일 상단에 '오늘의 뉴닉'이라고 해서 어떤 소식을 가져왔는지 짧게 소개하고 시작한다. 보통 한 메일에 3가지 소식을 알려주고, 월, 수, 금 일주일에 세번 메일을 주니 일주일에 9가지 소식은 알게 되는 것.




밑줄 부분은 링크가 걸려있는데 누르면 관련된 기사로 바로 연결된다.
뉴스레터 읽다가 더 궁금하면 눌러서 기사로 더 자세히 볼 수 있어 좋다.

보통 뉴스는 줄글로 주르륵 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서 후루룩 빨리 읽기가 힘든데 뉴닉은 뉴스 주제에 맞게 소제목을 꼬박꼬박 달아줘서 읽기 편하게 되어있다.




끝에는 1분뉴스라고 아주 짧은 뉴스들이 나열되어 있는데 역시 링크가 같이 걸려 있어서 기사로 바로 연결되니 편리함.









2. UPPITY 어피티(매일) #머니 #경제 #증시 #돈에관한모든정보

구독 신청: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40802

머니레터 구독하기

당신을 위한 첫 번째 머니 메이트, 어피티와 함께 돈을 아는 힘, 버는 힘, 불리는 힘을 만들어보세요. 메일함으로 찾아오는 돈 되는 뉴스레터, 머니레터를 매주 월~금 아침에 보내드립니다. (무료

page.stibee.com




다음은 어피티 머니레터!
어피티는 돈, 경제, 증시, 주식, 산업같이 모든 뉴스 내용이 '돈'에 집중되어 있다.
돈 잘 벌고 싶다, 돈 잘 모으고 싶다, 돈 잘 투자하고 싶다면 구독 추천

매일 아침 뉴스레터가 오기 때문에 부지런히 정보를 알 수가 있다.
내용도 알찬편!


돈에 관한 핫한 주제들이나 돈 관련 키워드 뉴스 소식을 전해준다.
매일 아침에 수신하기때문에 직전일 코스피나 환율을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매일 알 수 있음.




'오늘의 체크 포인트'라고 해서 경제일정이나 증시 일정을 짧게 소개한다.





밑으로는 생활경제나 증권, 산업같은 키워드에 맞는 소식을 전하는데 차근차근 설명해주는 글들이라 나같이 잘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읽을 수 있다. 보통 한 메일에 키워드는 두개정도. 이것도 소제목이 있어 읽기 편함.






뉴스 소식 밑으로는 돈에 관한 글들을 전해주는데 가끔 질문도 할 수 있고, 머니로그처럼 다른 사람의 경제생활 이야기나 팁같은 글들이 많아서 재밌다.
이 부분을 가장 좋아하고, 나에게 가장 유용한 것 같다.
짧은 간행물 형식으로 나오는 듯.








3. 스타트업 위클리(매주 월요일) #스타트업 #많은정보 #제목나열형식

구독 신청: http://glance.media/subscription/subscribe

Startup Weekly 구독 신청

Startup Weekly 구독 신청

glance.media



스타트업 위클리는 말그대로 스타트업에 관한 거의 모든 정보들과 소식을 전해준다.
일주일에 한번 전해주지만 그 한 메일 안에 많은 양의 정보가 있으니 좋음.

또 좋은 건 기사 제목들을 나열해 놓은 형식이라 짧게 짧게 보고 관심 있는 소식만 눌러서 자세히 볼 수 있다는 점.




국내 스타트업 소식으로 어떤 기업이 얼마의 투자를 받았는지 알려준다.
전혀 알지 못했던 기업에 대해서도 이름이라도 들어볼 수 있고, 관심이 있다면 좀 더 공부할 수 있다는 점도 좋은 것같다. 이 메일 받으면서 새로 알게 된 기업들 많음.




성과나 어떤 기업에서 어떤 걸 출시했는지 소식같은 것도 꾸준히 알려준다.






정책이나 업계 동향도 알려줌. 주식을 한다면 이런 소식은 필수로 알아야하니까 추천.
이 밑으로는 무료나 유료 강의 일정들을 소개해주는데 관심 있는 강의가 있으면 일정 확인해서 참여할 수 있어 좋다.







4. Weekly D 위클리디(매주 수요일) #디자인 #전공자아니면필요없다고생각하겠지만알면좋은것들

구독 신청: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29178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29178

매주 읽어볼 만한 글을 모아서 보내는 weekly D입니다. 주로 국내 디자이너가 쓴 글이나 디자인 관련 글을 수집합니다. 구독하시면 매주 수요일 아침 8시, 뉴스레터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page.stibee.com



위클리디는 추천을 받아서 알게된 뉴스레터인데 나는 전혀 상관없는 전공이지만 그래도 구독하고 있다.
그냥 관심 있고 재밌어서 계속 받아왔는데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필요한 정보들을 많이 알 수 있다.





이런 식으로 보통 디자인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에게 유용한 정보들이 많지만





회의록이나 회사 소개서 깔끔하게 글 쓰는 법은 또 전공자가 아니라도 읽으면 좋은 정보들이기 때문에 디자인에 조금이라도 관심있는 사람들은 구독하면 좋은 서비스이다.







디자인 관련 행사같은 소식들도 알려주는데 이런거 보면 재밌잖아요...






저런 구글 아이콘 같은 소식도 유용하게 알 수 있고, 대학생이면 피피티 누구나 다 만드니까.

위클리디는 뉴스레터 내용도 짧아서 시간 날 때 가볍게 읽을 수 있는 레터이다. 전공자면 더 유용하겠고, 아니여도 유용한 정보들 많음.









5. 서울시청(매일) #서울살면꼭 #서울정보

구독 신청: https://mediahub.seoul.go.kr/newsletter/newsletterApp.do

내 손안에 서울

서울시대표소통포털 - 내 손안에 서울

mediahub.seoul.go.kr



갑분 서울시청 메일서비스라 이거 홍보글 아니냐는 의심이 있을 수 있겠지만...
내가 서울에 살 때 이 메일 유용하게 봤기 때문에 추천한다.
서울 관련 정보들이나 공모전같은 소식들 알 수 있어서 좋았음.
대학생은 공모전 많이 참가하니까 더 좋다.




서울에서만 하는 정책들 모아모아




맨 밑으로 내려보면 뉴스나 공모전 소개칸도 있으니 괜찮은 공모전 있으면 참여하면 좋다.
이런게 은근히 경쟁률 낮음









이렇게 총 5가지 무료 메일 구독서비스 추천해봤는데 사실 매일 5가지 뉴스레터를 보는 건 무리지만 어떤 건 매일 오고, 어떤 건 일주일에 한번 오니 구독해서 보면 그리 시간이 많이 들지 않는다. 안하는 것보다 훨씬 낫다는 점...
주식이나 디자인같이 평소에 관심 있는 분야의 구독서비스 하나만이라도 구독해서 꾸준히 읽으면 정말 좋다.
여기 없는 구독서비스도 많을 텐데 좋은 서비스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진짜 끝.






728x90
반응형
Comments